인테리어 필름이란?(ChatGPT한테 물어봄)

2023. 11. 16. 18:58창업준비중/인테리어필름시공

728x90

인테리어 필름이란?(ChatGPT한테 물어봄)


뜬금없이 인테리어필름은 왜?

 

어느 날 극한직업이었나? 인테리어필름 편을 본적이 있다. 상당한 충격이었다.

와 이게 이렇게 달라지나? 관심이 가니 당연히 몇 개의 영상을 더 찾아봤고, 어? 이거 한 번 제대로 공부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상을 몇 가지 찾아보고 난 뒤 이 기술 앞으로 꽤 써먹을 때가 많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나 스스로가 손으로 뭔가를 하는 걸 무지하게 좋아한다.

 

그렇다 보니 이전에 살던 집에도 바닥 장판이나 벽체페인트를 직접 DIY를 했었다.

물론 전문가들 수준의 퀄리티는 아니었지만 주변 지인들의 평은 꽤나 쏘쏘 했다.

 

필름부착기술을 확실히만 배워둔다면 홈테리어를 하는데 굳이 새 가구를 살필요가 없다.

그저 필름 교체만으로도 분위기 전환이 가능해진다. 가구에만 붙이나? 벽지부터해서 가전제품까지
못 붙이는 곳이 없다. 이건 무조건 배워야 할 거 같았다.

 

근데 영상을 보다 의문이 든 게.... 근데 시트지 아닌가?

(과거에 아반떼 XD 똥차에 실내에 시트지로 포인트를 준 적이 있음...ㅋㅋㅋ)


인테리어 필름이란?(ChatGPT한테 물어봄)

 

전지전능한 GPT한테 물어봤다.

전지전능한 GPT가 ㅋㅋㅋㅋ 유리선팅지를 설명하고 있는 것 같다 다시 물어봐야 할 거 같다.

다시 물어보니 제대로 답을 준 것 같다. 역시 갓PT~!!

 

핵심을 정리하면 인테리어필름이란 아래와 같다.

  • 벽, 가구, 문, 책상 등 다양한 인테리어 표면에 부착하여 디자인적인 효과
  • 집이나 상업 공간의 내부 장식에 사용
  • 쉽게 부착하고 제거할 수 있어, 인테리어의 변화나 업데이트에 용이
  • 기능적인 면에서는 내구성, 방수, 내열성 등의 특성을 제공
  • 공간을 더 아름답게 꾸미고, 동시에 표면을 보호하는 데 도움

과연 저예산으로 고효율의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이다. 검색을 해보니 이미 셀프로도 많이들 하고 있는 듯하다. 나 역시도 더 늦기 전에 빠르게 공부를 해서 기술을 습득해볼까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