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내 PC 메인보드명 어디서 확인하는거야?

2022. 6. 29. 10:34컴퓨터ㅣIT/PC사용꿀팁

728x90

내가 직접 조립한 PC더라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가물가물한게 PC 부품들의 제품명이죠ㅋㅋ

오히려 기억하는게 더 이상할까요?

 

아무튼 PC를 사용하다보면 간혹 메인보드 제품명을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정말 수만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오늘은 'dxdiag' 프로그램 이용해

메인보드 제품명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dxdiag 프로그램

(DirectX 진단 보고서 프로그램)


사용방법

  1. 윈도우 실행창 실행 (윈도우+R)
  2. dxdiag 입력
  3. 안내창이 뜨면 "예" 클릭
  4. 메인보드 제품명 확인

아주 간단합니다ㅎㅎ

 


하지만 이것도 귀찮으신 분들이 많이 있으시겠죠?ㅋㅋ

그래서 더블클릭 한 번에 확인 하실 수 있도록 아래 프로그램을

만들어 놨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운로드 받고 더블클릭 하시면 위에

'dxdiag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메인보드 확인하기.bat
0.00MB


이 다음에는 더 쓸모있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