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능력 2급] 독학으로 자격증 따기 (시험접수 및 필기시험)

2022. 11. 7. 11:20자격증(다다익선)/컴퓨터활용능력 2급

728x90

[컴퓨터활용능력 2급] 독학으로 자격증 따기 (시험접수 및 필기시험)


접수는 인터넷으로~

 

시험 접수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에서 하면 된다.

https://license.korcham.net/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license.korcham.net

접수를 하기 전 회원가입을 필수니 회원가입을 먼저 해줘야한다.

여기서 응시증 및 자격증에 들어가는 사진이 들어가는데

미리 증명사진을 스캔 해두거나 파일로 준비를 해두면 가입을 더 빠르게 할 수있다.

회원 가입이 끝나고 시험접수는 '개별접수 - 시험접수'에서 해주면 된다.

그 다음엔 약관동의를 하고 응시 종목을 선택해주면 된다.

그리고 별의미없는 응시자 설문조사를 체크해주고

인적사항을 재확인 한다.

 

마지막에 가면 시험 응시장을 선택해야 하는데 내가 거주하는 도시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시험 응시장을 골라주면 된다.

 

광주는 한군대 밖에 없다. 광주상공회의소

 

그런 다음 시험일자를 선택하고 응시료를 결제하면 접수는 끝난다.

시험은 거의 매일 있다보니 내가 쉬는날이나 편한날로 정하면 된다.

결제 전 이용안내를 한 번쯤 읽어자.


두둥~ 대망의 필기 시험

 

카페에서 커피를 팔다보니 사실 문을 닫고 가는게 쉽지가 않다.

그래도 가장 손님이 없는 시간인 오전으로 예약을 했다.

 

다행이 카페에서 시험장까지 지하철 한 번에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카페 오픈준비를 해둔 다음 외출중 스티커를 부착한 뒤 시험장으로 향했다.

ㅋㅋㅋ 가서 보니 다들 애기들이다....

하긴 초등학생도 딴다는데 정말 몇몇을 제외하고는 거즘 학생들로 보였다.

 

10분정도 대기를 하니 입실을 하라 한다.

 

입실 전 모니터에 내 이름과 번호를 확인해야 한다.

안그러면 나처럼 들어갔다가 번호보러 다시 나와야 한다.

(아니,,,수험증에 미리 표시해주면 안되나??)

 

착석하면 시험감독이 와서 민증확인을 한다.

민증 안챙겨 가면 낭패니 필히 챙겨가길 바란다.

 

시험 시작 전 모든 전자기기 전원을 끄고 책상 하단 바구니에 담으면 된다.

잘 보이게 화면이 위로 가게 해달라고 한다.ㅋㅋ

 

시험 시작은 정시에 시작을 하고 시작과 동시에 화면 상단 타이머가 작동한다.

 

다들 열심히 공부했나보다... 20분쯤지나니 벌써 몇몇을 시험을 끝낸 것처럼 보였다.

나는 40분 풀로 채웠다.ㅋㅋㅋㅋㅋ 역시 벼락치기는 똥줄타는 시험을 치를 수밖에 없나보다.

 

시험 결과는 다음 게시글에 공개하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