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y] 메뉴 및 아이콘 이해하기
2023. 2. 3. 23:40ㆍ스케치업/스케치업일기
728x90
[V-Ray] 메뉴 및 아이콘 이해하기
V-Ray 메뉴
V-Ray 메뉴 또는 툴바는 크게 4가지로 구성이 되어있다.
V-Ray for SketchUp | V-Ray Objects | V-Ray Lights | V-Ray Utillities
최신 버전에는 위와 같이 4개의 툴바가 하위버전의 경우 3개가 설치된다.
각 아이콘 별 기능 이해하기
V-Ray for SketchUp | |||
아이콘 | 이 름 | 설 명 | 비 고 |
![]() |
Asset Editor | 재질, 조명, 지오메트리, 렌더링 설정 | V-Ray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콘 |
![]() |
Chaos Cosmos | 고품질의 모델 및 재료 등을 모아둔 콜렉션 | 스케치업 3d warehouse 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됨. |
![]() |
Render | Asset Editor에서 설정한 값을 기준으로 렌더링 | |
![]() |
Render Interective | 화면의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렌더링 | |
![]() |
Render With Chaos Cloud | 웹상의 Cloud에 업로드하여 렌더링 | 사양이 떨어지는 PC도 빠르게 렌더링 가능 |
![]() |
Start V-Ray Vision | 실시간 렌더링 확인 가능 | 개 쩐다.ㅋㅋ |
![]() |
Viewport Render | 스케치업 화면 상에서 렌더링 | |
![]() |
Viewport Render Region | 지정한 지역을 스케치업 화면 상에서 렌더링 | |
![]() |
Frame Buffer | 렌더링 히스토리 | |
![]() |
Batch Render | 여러장 렌더링 | |
![]() |
Chaos Cloud Batch Render | Cloud에서 여러장 렌더일 | |
![]() |
Lock Camera orientation | 카메라 방향 잠금 |
V-Ray Objects | |||
아이콘 | 이 름 | 설 명 | 비 고 |
![]() |
Infinite Plane | 무한이 연장되는 바닥 | |
![]() |
Export Proxy | 프록시 내보내기 | |
![]() |
Import Proxy or V-Ray scane | 프록시 또는 브이레이 스캔 가져오기 |
|
![]() |
Add Fur to Selection | 선택항목에 털같은 소재 추가 | 잔디심는 기능 |
![]() |
Convert to Clipper | 단면 자르기 | 아이소 매트릭이랑 비슷하지만 더 다양한 모양가능 |
![]() |
Add Displacement to Selection |
선택항목에 변위 추가 | 벽돌이 들어갔나 나왔다하는 느낌 |
![]() |
Decal | 데칼 스티커 | |
![]() |
Scatter Over Selection | 선택항목에 Fur 무한복붙 | |
![]() |
Scatter Viewer | Scatter 보기 |
V-Ray Lights | |||
아이콘 | 이 름 | 설 명 | 비 고 |
![]() |
Light Gen | 스노우 필터 같은 느낌 | |
![]() |
Rectangle Light | 직사각형 라이트 | |
![]() |
Sphere Light | 구형 라이트 | |
![]() |
Spot Light | 스포트(집중) 라이트 | |
![]() |
IES Light | 다운 라이트 | 매립조명 생각하면 됨 |
![]() |
Omni Light | 360도 라이트 | Sphere 라이트랑 기능 |
![]() |
Dome Light | 돔 라이트 | 일출/일몰 표현할 때 많이 씀 |
![]() |
Convert to Mesh Light | 메쉬 라이트 | 특정 객체를 라이트로 변환 |
V-Ray Utillities | |||
아이콘 | 이 름 | 설 명 | 비 고 |
![]() |
Enable Solid Widgets | 솔리드 위젯 활성화 | Rectangle 및 Sphere 만 활성화 |
![]() |
Hide V-ray Widgets | 브이레이 위젯 숨기기 | 브이레이 오브젝트가 없는 스케치업 내보내기 할 때 |
![]() |
Remove Materials | 선택한 면의 매핑 제거 | |
![]() |
Tri Planar Projection (World) | 3차원 투영법 (세계?) | |
![]() |
Tri Planar Projection (Fit) | 3차원 투영법 (맞춤) | |
![]() |
Spherial projction (World) | 보통 투영법 (세계?) | |
![]() |
Spherial projction (Fit) | 보통 투영법 (맞춤) | |
![]() |
Scane Interaction Tool | 스캔 상호 작용 도구 | 특정 면만 선택해서 매핑방식으로 수정 |
728x90
'스케치업 > 스케치업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ay] Asset Editor 하나하나 뜯어보기(V-Ray for SketchUp) (0) | 2023.02.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