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y] Asset Editor 하나하나 뜯어보기(V-Ray for SketchUp)

2023. 2. 8. 01:58스케치업/스케치업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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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y] Asset Editor 하나하나 뜯어보기(V-Ray for SketchUp)



상  단

 

 

 

1. Materials (재료 & 재질)

현재 스케치업 내에 쓰이고 있는 재질들을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재질을 만들거나 수정할 수 있다.

 

 

2. Lights (라이트)

현재 스케치업 내에 쓰여지고 있는 라이트들을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라이트를 만들거나 수정할 수 있다.

 

 

3. Geometry (기하학적 재질)

현재 스케치업 내에 쓰여지고 있는 기하학적 재질들을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기하학적 재질을 만들거나 수정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기하학적 재질로는 'V-Ray Objects'다.

 

 

4. Render elements(렌더링 요소)

사진 어플로 하면 '필터'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양한 요소(필터)들이 있다.

 

 

5. Textures (텍스쳐)

현재 스케치업 내에 쓰여지고 있는 텍스쳐들을 확인 할 수 있고, 새로운 텍스쳐를 만들거나 수정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기하학적 재질로는 'V-Ray Utillities'다.

 

 

6. Settings (설정)

V-Ray 설정이다.

Render / Camera / Render Output / Animation / Environment / Material Override / Swarm 설정

 

 

7. Render With V-Ray (V-Ray로 렌더링)

V-Ray로 렌더링 하기

 

 

8. Open V-Ray Frame Buffer (렌더링 히스토리)

렌더링 히스토리 보기


중  단

9-10. Open/Close (자세히 보기 / 닫기)

9번 확장 시 V-Ray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재질이 선택가능

10번 확장 시 선택한 재질의 상세정보 및 수정가능


하  단

 

 

11. Create Asset (재질 만들기)

새로운 재질을 만들 수 있다. 어느 정도 기본적인 재질은 프로그램에서 제공한다.

 

 

12. Import Asset File(재질 가져오기)

다운로드한 재질을 가져온다.

 

 

13. Save Asset To File(재질저장)

내가 만들거나 수정한 재질을 저장한다.

 

 

14. Delete Asset(재질삭제)

재질을 삭제한다.

 

 

15. Purge Unused Assets (미사용 재질 제거)

사용하지 않는 재질을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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