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Z]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하기

2023. 8. 16. 09:30붕붕이/전기차 I 친환경차

728x90

[EV Z]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하기


네? 키를 못 받는다구요? (빌어먹을 놈들....)

 

EV Z.... 참 하나부터 열까지 얼척이 없는 차다. 차를 구매 당시 옵션이라고 해서 '아차키'를 달았었다. '아차키'는 스마트폰으로 차 문을 열고 닫고 시동을 걸 수 있는 옵션이다. 당시에는 나름 유용할 꺼라 생각하고 설치를 했다.

아차키를 달기 위해선 최초에 제공되는 스마트키 2개 중 1개를 아차키에 보내야 한다.

 

그런데 막상 타고 다니면서 거의 쓸일이 없었다.ㅋㅋ 거기다 마침 스마트키 배터리까지 나가버리니 보조키가 없어서 불편한 게 아닌가... 그래서 이참에 '아차키' 제거하고 보조키를 돌려받자라는 생각으로 '아차키'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다.

 

문의를 하니 키를 못준다고 한다. 못주는게 아니라 줄 수가 없다고 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차량제조사에 문의를 먼저 해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제조사에 문의를 했다. 내 키 돌려주라. 답변은 얼척없게도 줄 수가 없다는 거다.

 

키를 받고 싶다면 구매를 하라고 한다. 아니 차를 구매할 때 스마트키 2개는 옵션이 아니고 기본 제공이다. 거기에 내가 아차키라는 옵션을 추가를 한건데 이게 말인지 똥인지.... 이래서 차 같은 물건은 메이커를 사야 하는 거다. 아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기 (일반 차키랑 좀 다름)

 

키하나 없는 샘 치고 그렇다면 일단 하나남은 키 배터리 갈아보자.

일단 생김새는 여타 다른 스마트키들과 큰 차이가 없다. 일단 상단의 은색 커버를 살짝 힘을 줘서 빼면된다.

그리고 반으로 가르면 되는데.....

 

왜 카페에서 건전지 하나 가는 게 힘들다고 했는지 알 것 같았다.ㅋㅋㅋ

 

이게 헤라같이 장비가 없으면 절대적으로 열 수가 없다. 나는 다행히 분해키트를 예전에 구매를 해놔서 크게 불편함 없이 탈거했다.

나이스 선견지명~~

분해 한 김에 키안에 칩셋도 확인해봤다. 느낌상 제조사에서 키를 준 게 아니라 저 칩셋만 아차키에 준 것 같다. 아니 그러면 껍데기만 있으면 될 것 같은데.... 참 얼척없는 제조사 놈들.....

 

EV Z 스마트키의 건전지 규격사이즈는 'CR2032 3V'다.

728x90

'붕붕이 > 전기차 I 친환경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EV Z] 정션박스 휴즈 교체  (2) 2024.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