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식 YF 쏘나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2023. 5. 30. 17:44붕붕이/MY CAR

728x90

[2012년식 YF 쏘나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SM520V에서 YF 쏘나타로

아직 SM520V 자동차등록증에 잉크도 안말랐는데 다시 차를 바꾸게 됬다.ㅋㅋ

70에 엎어온 SM520V를 이렇게 빨리 떠나보내게 될지는 몰랐다. 쑨양이 만든 마지막 찬데,,,ㅠㅠ

그래도 02년식 차보단 당연히 12년식 YF쏘나타가 안정성부터 편의성까지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차량을 바꾸는 것은 당연했다. 뭣보다도 아는 지인을 통해 공짜로 받는 것이기 때문에 생각 할 필요가 없었다.


YF쏘나타 상태점검

쏘나타의 상태는 썩 좋지는 않았다. 연식이 좀 있는 차다보니 상처가 좀 있었다. 상향등도 왼쪽은 죽은지 오래 된듯했고 오른쪽도 간당간당했다. 안개등은 반대닼ㅋㅋ 오른쪽이 죽고 왼쪽만 살아있다. 그 외에도 휠상처도 많고 유리도 얼매나 큰 돌이 튀었는지 3cm정도되는 스톤칩이 있다.

 

뭐 그래도 이 차는 에어컨이 된다!!! 그거면 된거다!! (SM520V에어컨 고장으로 수리비만 100만원 이상 예상됬음.)

 

그 외에도 주행중에 오른쪽 범퍼가 달그락 거리는 잡음 등 소소한 불량들이 있지만 이 정도야 뭐 출퇴근만 할껀데 크게 중요치 않다.ㅋㅋ 뭣보다 내비도 생겼는데 얼매나 좋은가.ㅋㅋㅋㅋ


YF쏘나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일단 내비 업데이트 날짜부터 확인해봤다. 2020년 이후로 업뎃이 안됬다. 내비를 잘 안키고 다니긴 하지만 그래도 새로 생긴 단속카메라 등의 정보를 모르는 것보다야 내비가 알려주는게 좋기 때문에 바로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그러고 보니 집에 쏘나타가 2대가 되버렸다...ㅋㅋㅋ

 

방법은 일 전에 LF쏘나타와 동일하다.

https://chanytv.tistory.com/136

 

[2015년식 LF 쏘나타]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

[2015년식 LF 쏘나타]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 3년 전 새로 난 길 위를 날아가는 LF쏘나타 마누라한테 쏘나타를 사준 지 거의 1년이 다되어간다. 중고로 구매한 만큼 잔고장 없이 5년 정도만 잘

chanytv.tistory.com

 

단지 다른 점이란 ㅇ? LF는 SD카드가 있어 카드를 빼서 업데이트를 했는데, YF는 빈 USB나 CD에 꿔서 업데이트를 해야 했다. 마침 민방위가서 참여 잘했다고 나눠준 공짜 USB가 있어 최신 DB를 담아 업데이트를 시도했다. LF때는 2번이나 뻑이나서 내심 한 번에 되길 기도했다.

결과는 성공적이였다. 업데이트 성공이다.

 

간단하게 업데이트 방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https://update.hyundai.com/KR/KO/Main에서 내비 프로그램을 받는다.

2. 다운받은 프로그램 설치 후 비회원 로그인을 한다. 물론 현대차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 하면 된다.

3. 내 차량과 맞게 설정을 하고 USB에 업데이트 할 DB를 받으면 된다.

4. 차량에 가서 시동을 걸고 '내비게이션 - 시스템정보'에 들어가 USB를 인식 시킨 후 'USB 업데이트'를 눌러 업데이트를 시작하면 된다. ※ 먼저 USB를 인식 시키면 화면이 먹통이 된다 꼭 순서대로 인식시켜야 업뎃이 가능하다.※

 

5. 업데이트 미디어 검수 하는데 약 5~6분 업데이트를 하는데는 거의 20분 넘게 걸린다. 이후 네비가 몇번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다하가 시계화면이 뜨거나 내비 화면이 뜨면 성공한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