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식 YF 쏘나타] 에어컨 필터 교체 (드라르....)

2023. 6. 6. 12:27붕붕이/MY CAR

728x90

[2012년식 YF 쏘나타] 에어컨 필터 교체 (드라르....)


기관지 체크~ 경악

 

에어컨이 안되던 SM520V는 어떻게 타고 다녔나 싶다.ㅋㅋㅋ

특히나 꽃먼지나 황사 심한 날에는 창문을 못 열고 달리다 보니, 정말로 죽을 맛이었다. 뭐 이제는 엉덩이에 땀 찰 일 없다. 그러던 중 주문했던 에어컨 필터가 도착했다. 다들 기준이 다르겠지만 나는 저렴한 필터를 자주 가는 편이다. 집에 있는 LF쏘나타도 필터가 마침 딱 떨어져서 YF꺼 시킬 때 같이 시켰다.

그리고 YF 필터를 확인해 보는데...

비교 사진도 필요 없을 것 같다... 와 이 정도면 거의 3년 넘게 안간거 아닌가?

이정도면 창문 열고 다니는 게 더 깨끗했을 듯하다. 그전 차주의 기관지가 부디 무사하길....

 

필터를 갈아서 그런지 괜히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으나 오늘 아침 출근길은 에어컨에서 별라 후레쉬한 느낌이 들었다.ㅋㅋㅋ 역시 필터는 자주 갈아줘야 한다.


YF쏘나타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공식 매뉴얼을 캡처하여 올려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