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식 YF 쏘나타] 안드로이드 오토 - 카톡 알람 되네?-

2023. 12. 12. 09:16붕붕이/MY CAR

728x90

[2010년식 YF 쏘나타] 안드로이드 오토 - 카톡 알람 되네?-


어제까지 안됬는데? 갑자기?

안드로이드 오토의 단점 중에 하나는 카톡 알람이 들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유는 운전에 방해가 된다는 이유인데 운전 중에 카톡을 주고받는 행위는 나 역시도 반대다. 단지 운전 중에 '카톡이 왔구나' 정도만 알려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다. (퇴근하고 폰을 잘 안보다 보니 중요한 카톡도 다음날 확인할 때가 있음....ㅠㅠ)

아니 애플 카플레이? 그건 알람정도는 해준다는데... 아오...

그러다 오늘 아침!! 갑자기 운전중에 들려선 안될 알람이 울렸다.

 

카톡! 카톡!

 

어? 이게 왜 되지?


합리적으로 추론해보면....

 

일단 안드로이드 오토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해 봤다. 혹시 내가 잠자는 사이에 업뎃을 통해 알람이 들리게 된 거 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728x90

가장 최근 12월 4일 업뎃 내용을 보면 다른 건 다 쓰잘 때기 없고, '방해 금지 모드' 기능이 개선이 됐다고 나온다.

방해 금지 모드에 들어가서 뭐가 개선 됐는지 확인해봤지만, 딱히 뭐가 추가되거나 삭제된 건 잘 모르겠다.

결국 업데이트를 통해 알람이 울린 것 같지는 않다.

 

그렇다면 작동오류로 인한 편의개선... 즉 아다리로 된 것 같다.ㅋㅋㅋㅋ

 

일단 오늘 퇴근할 때 다시 한번 카톡이 오는지 확인하고 만약 카톡알람이 울린다?

그렇다면 어떤 오류가 편의를 개선해 줬는지 분석을 해보겠다.

 

그리고 그 방법을 널리 알리겠다.

 

오류만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