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B 광주방송]인터넷 품질 높이기 프로젝트 ②

2022. 10. 4. 10:36컴퓨터ㅣIT/IT소식 및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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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B 광주방송]인터넷 품질 높이기 프로젝트 ②


첫 A/S 이후 ......

기사님이 다녀간 후로 속도가 확실히 오르긴 했다.ㅎㅎ 그 것도 2배나!!

다운로드는 8~10을 왔다갔다 했고 업로드는 80~90을 왔다갔다 했다!! 핑은 15~20정도 였다.

에효...... 분명 속도가 오른 것은 맞으나, 이게 정상 속도는 아니다.

분명 말했지만 내가 계약한 인터넷은 100M급 인터넷이다.


CMB SLA(최저보장속도) 및 철회관련

 

SLA이란게 있다. 최저보장속도라는 거다.

모든 통신사에서 공지하고 있고 CMB도 마찬가지다.

찾아보니 통신 3사와 동일하게 50%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하자.

 

구분 최대속도 최저속도  비고
i-세이브 10 Mbps  5 Mbps   
i-스마트 10 Mbps  5 Mbps  신규 및 전환
가입 제한 
i-스피드 T 30 Mbps  15 Mbps   
i-스피드 짱 세이브 50 Mbps  25 Mbps  신규 및 전환 
가입 제한 
i-스피드, i-스피드 광 플러스
i-스폐셜, i-스피드 광 세이브 
100 Mbps  50 Mbps  신규 및 전환
가입 제한
i-스피드 짱, i-Biz 스피드 짱
i-스피드 광,  i-Biz 스피드 광 
100 Mbps  50 Mbps   
i-스피드 마하 320 Mbps  64 Mbps  신규 및 전환
가입 제한
i-스피드 W 320 Mbps  64 Mbps   
i-스피드 기가 라이트 500 Mbps  75 Mbps   
i-스피드 기가 1 Gbps  150 Mbps 

내가 가입한 100Mbps는 못해도 50Mbps는 나와야 한다.

그런데 10~15? 분명 뭔가 문제가 있어보인다.

 

CMB 철회관련 조항도 함께 첨부해둔다. 혹시 모르니까 말이다.

9. 회사가 인정하는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이용고객이 해지하는 경우에는 위약금을 면제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고객이 서비스 제공 불가능한 국내지역으로 이사 가는 경우(증빙서류 제출)
②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도중 군입대를 하는 경우(군입대영장 사본 제출)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72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④ 회사의 귀책사류로 인한 1 시간 이상의 장애가 월 5회 이상 발생한 경우
⑤ [별표 제3호] 5항 초고속인터넷 최저속도 보장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월5회 이상 발생하여 해지하는 경우
⑥ 건물주의 반대로 이전 설치가 불가능한 건물로 이전하거나 명의자의 해외 이민으로 서비스를 중도 해지하는 경우에 한해서는 할인반환금의 50%를 감면(증빙서류 제출)

5번항목에 보면 최저속도 보장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월 5회 이상 발생하면 무상해지도 가능한 상황이다.

일단 2~3주간의 측정한 속도를 기준으로 다시 A/S를 재접수한 상황이며

2022년 10월 05일 이후에도 속도가 늘어나지 않는다면 해지를 고려해봐야 할지도 모르겠다.

부디 이 번엔 잘 해결 됬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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